본문 바로가기
일상

국가이미지 긍정적영향력 1위 BTS 2위 문재인 3위 블랙핑크

by 효인1000 2022. 1. 24.
반응형

국가이미지를 조사한 결과 한국 국가이미지 긍정적 영향을 미친 한국인으로 1위 BTS 2위 문재인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나타났어요

국가이미지 영향력 1위 BTS 2위 문재인 3위 블랙핑크


문화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021년 국가이미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어요

그 결과 외국인 응답자 80.5%는 대한민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어요

국가이미지에 긍정적영향을 미친 한국인 상위 10인에 한류스타가 6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국가이미지를 높히는데 큰 도움 된것으로 확인 됐어요

한국인 호감도-문화체육관공부 해외홍보원

한국인과 관련해 친절하다는 인식이 가장높았고 그 다음으로 신뢰할 수 있다, 개방적이다 순으로 나타났어요

한국에 대한 관심-문화체육관공부 해외홍보원

한국에 대한 관심은 한국전통문화체험 83.4%, 한국인과 친구76.2%, 한류콘텐츠 접촉 75.0% 순으로 높게 나타났어요

한국에 대한 관심은 젊은 세대가 높았는데 한국어 배우기, 상품제품구입, 정보검색 등 직접적인 행동 및 의지로 이어지는것으로 나타났어요

2020년과 비교해서 한국방문의향, 한류콘텐츠 접촉 등에서 관심의 증가폭이 높았어요

이미지 영향요인-문화체육관공부 해외홍보원

외국인들은 한국국가이미지에 긍정적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현대문화비중이 가장높았고 부정영향으로는 정치상황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어요

한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외국인과 비교해 오히려 낮게 나타났어요
우리 스스로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높힐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분야별호감도-문화체육관공부 해외홍보원

분야별 호감도를 살펴보면
1위 현대문화 2위 문화유산 3위 스포츠 4위 경제 5위 사회 6위 정치외교 7위 안보 순이였어요

이미지개선을 위한 과제-문화체육관공부 해외홍보원

외국인에게 한국의 국가이미지 개선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냐고 질문했는데 1위는 양질의 문화콘텐츠 생산이라고 답했어요
2위는 관광객유치를 위한 해외홍보 3위는 세계적인 브랜드개발이라고 답했어요

한국인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을경우는 한국에 대한 신뢰도향상이 첫번째라고 답했고 두번째는 다양한분야의 현지 전문가 양성 세번째는 남북관계 개선이라고 답했어요

외국인의 경우 좀 더 많은 k 콘텐츠를 접하고 싶다는 수요가 높은것을 알수 있었어요

이번에 조사한 대상은 해외국가 주요 23개국의 11,500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조사했어요
이렇게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긍정적인면이 상당히 높은것은 BTS, 문재인대통령 등 많은 한국인들의 훌륭한 활동과 코로나팬데믹 상황에서도 잘 극복하고 있는 우리나라 국민의 높은 시민의식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지금까지 외국인이 생각하는 우리나라에 대한 이미지조사결과를 소개해드렸어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께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테이너하우스 합천영상테마파크  (0) 2022.01.27
속초 바닷가 카페  (0) 2022.01.10
손흥민 부상, 토트넘과 벤투호 비상이다  (0) 2022.01.08

댓글